본문 바로가기

NEWS

SK머티리얼즈, 영주제일고 진로 특강 및 현장 체험학습 진행

2017.04.05

- 청소년의 올바른 직업 선택의 기회와 체험 교육 확대 -


SK머티리얼즈㈜(대표이사 임민규)는 지난 4월 5일 영주시 소재 제일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장 체험 학습을 진행했다. 이날 현장 체험학습은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화학 및 화공계열 전공 진학을 희망하는 23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공에 대한 진로 상담과 현장 견학이 진행되었다.

SK머티리얼즈 R&D본부 연구기획팀이 학생들에게 전공에 대한 구체적 소개 및 취업의 방향성, 전공 관련 기업 소개 등 진로 상담 및 특강을 진행하고, 학생들이 생산라인을 직접 둘러보면서 삼불화질소 등 주요 품목에 대한 생산원리를 이해하고 좀 더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진로 체험학습의 시간을 가졌다.


SK머티리얼즈는 지난해 3월 임민규 대표이사의 영주제일고등학교 특강을 시작으로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직업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 진로 체험교육을 확대하고자 영주제일고등학교와 ‘진로 체험교육 운영 협약’을 체결하여 진로 상담 특강 및 현장 견학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교육 진행을 맡은 SK머티리얼즈 관계자는 “이러한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올바른 진로를 선택할 수 있는 도움의 기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밝혔다.


SK머티리얼즈는 경북 영주시에 소재하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공정용 특수가스인 삼불화질소(NF3), 육불화텅스템(WF6) 등을 제조하는 세계1위의 특수가스 제조 회사로 지난해 SK그룹으로 편입되면서 글로벌 IT소재 회사로 거듭나고 있다.